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중,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자금 신청이 오는 7월 31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조치는 지난 3일 발표된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의 후속조치로, 올 상반기 신속한 공급을 완료한 저신용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대상을 중신용자로 확대해 2000억 원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예산이 소진되면 신청해도 받지 못하니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중, 저신용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대상
이번 중·저신용 소상공인 자금은 민간 금융기관 이용이 어려운 소상공인의 자금조달 애로 해소를 위한 정책자금입니다.
최대 3000만 원까지 신청 가능한 중·저신용 소상공인 정책자금 제도로 금융기관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 여러분은 적극 신청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하시거나 중소기업 통합콜센터(국번 없이 1357), 소상공인시증진흥공단 77개 지역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 지원 자격
대표자 개인 신용평점이 NCB(나이스신용점수) 839점 이하, 업력 90일 이상, 신용 관리 교육을 사전 이수한 조건을 충족한 소상공인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 나이스신용점수(NCB) 744점 이하 → 839점 이하로 확대
다만 세금 체납, 연체, 휴·폐업, 융자 제외업종, 부채비율 및 차입금 과다 등 소상공인정책자금 직접 대출 제한 대상은 신청에서 제외됩니다.
● 정책자금 신청
- 2024년 7월 31일 오전 10시부터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http://ols.semas.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